Product Review

에어팟 2세대 3세대 비교 - 구형이지만 나쁘지않아

kim당근씨 2022. 2. 10. 12:36
반응형
애플 에어팟 2세대 3세대 비교 사용후기 

 

저는 현재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형이지만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최신형 3세대와 함께 비교하며, 제가 지금 사용하는 에어팟 2세대 찐사용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사실 에어팟의 가장 큰 장점은, 시리즈를 넘나드는 애플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제품과의 호환성이 아닐까 싶은데요. 

끼우기만해도 바로 연동되는 연동성은 정말 애플사의 기술력에 감탄을 하게 하곤합니다.

 

에어팟은 2016년 1세대를 첫 출시로 제가 사용하는 에어팟 2세대, 그리고 에어팟 2세대 프로, 최근 에어팟 3세대까지 있습니다. 최초 등장했을때 무선으로 이어폰의 선을 없앤 혁신적인 제품이다, 혹은 콩나물 머리를 연상시키는 웃기는 디자인이다. 하는 등등 여러가지 말들이 있었죠?! 현재는 가장 대중적이며 편리한 디자인의 제품이 되지 않았나싶네요. 

 

 

 

에어팟 2세대와 3세대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귀에 들어가는 이어폰의 디자인이 조금 다릅니다.

 

이 디자인으로 인해 귀에 살짝 걸치는 형태의 오픈형인 2세대와 다르게 3세대는 콩나물 크기가 조금 더 커지고, 

귀 내부 바퀴에 얹어져 좀 더 선명한 음질이 들리고 외부 소음으로부터 차단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팟 콩나물의 디자인도 미세하게 다르며, 에어팟 3는 살짝 더 크다고 하네요. 

귀에 얹는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착용감 역시 다르겠죠?! 

 

 

 

사실 저는 음알못(?)이라 그런지 에어팟2세대 3세대 비교해도 큰 음질의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에어팟 시리즈들 중 2와 3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충전케이스의 모양입니다.

 

에어팟 2는 정사각형의 모양이라면, 에어팟 3는 약간 직사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론 현재 사용하는 정사각형이 더 예쁜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애플 에어팟2세대의 모습입니다.

 

사용한지 꽤 된 제품이라 그런지 조금 더럽네요 ㅜ_ㅜ 이해햐주세요~~

이렇게 꼬질꼬질해질 때 까지 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집 냥냥이들도 관심 갖는 에어팟2의 모습입니다.

 

에어팟 3세대와 비교해 외부 소음 차단 기능이 약하다고는 하지만, 저는 에어팟 2 정도의 외부소음 차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들은 보통 외부에서 길을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시 에어팟 착용을 많이 하잖아요?! 

그럴 경우에 너무 외부 소음과 차단되어 나만의 세계에 빠진다면...큰 위험에 빠질수도있을테니깐요~

 

 

아래는 에어팟을 꺼내 귀에 꽂자마자 연동된 제 아이폰과 에어판의 모습입니다. 

 

 

 

사실 어떤 부분에서든 신상 전자제품이 가장 좋은 것은 사실일터입니다.

에어팟 2와 비교해서 에어팟 3가 훨씬 좋은 것도 그럴테지요. 

 

하지만 저는 지금 사용하는 에어팟2에 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를 생각해 에어팟 구형 버전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사실 일반인의 기준에서 큰 차이를 잘 모르겠으니 에어팟2도 나쁘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